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인의 취향 촬영지 복합문화공간 크링(Kring)

일상

by 여우소녀 2019. 6. 19. 16:56

본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크링은 전시 , 영화 , 공연 , 디지털 아트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등을 볼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대치동의 랜드마크로 떠오르는 건물이다. 네덜란드어로 "원" 을 뜻하는 크링은 외관이 원을 테마로 설계가 되어있다.

 

대치동 크링

<개인의 취향>(2010/드라마/손형석, 노종찬/손예진, 이민호, 왕지혜, 김지석)

게이인척 하는? 가짜 게이와 연애 숙맥 엉뚱녀의 대담하고 솔직 담백한 동거 일기를 그린 내용으로 뻔한 줄거리 뻔한 결말이지만 손예진과 이민호의 연기가 돋보이는??? 드라마였다고 할 수 있다. 

 

 건축사무소의 젊은 소장 전진호(이민호 분)와 가구 디자이너 박개인(손예진 분)을 주인공으로 한 로맨틱코미디이다. 전진호는 담 미술관을 증축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인 ‘담 예술원’ 건축을 따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박개인은 담 미술관의 최도빈 관장(류승룡 분)의 호의로 미술관의 어린이 휴게실 설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크링은 드라마에서 메인 배경이 되는 담 미술관으로 설정되어 등장인물들의 캐릭터와 이야기에 알맞은 주요 공간의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화면을 아름답고 풍성하게 해 주었다. 크링 은 1층부터 4층까지 각 층, 각 장소가 모두 다르게 디자인되었어며, 이러한 특색 있는 공간들이 <개인의 취향>의 각 장면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로 등장했다.

 

 

<드림>(2009/드라마/백수찬/주진모, 손담비, 김범)

소년원 출신 격투기선수와 스포츠 에이전트가 시련을 극복하고 성공에 이르는 과정

 

 

격투기 선수와 스포츠 에이전시의 세 계를 그린 SBS 월화드라마 <드림>(2009)에서는 톱 에이전트인 남제일(주진모 분)이 근무하는 국 내 굴지의 스포츠 에이전시 회사 건물을 크링으로 설정하여, 남제일이 출근하는 장면에서 메 탈 질감의 동심원으로 가득한 크링의 외관을 보여주었다. 밤에는 이 원들에 LED 조명이 들어와 환상적인 광경을 만들어낸다.


※ 촬영시 주의사항

크링에는 사진 촬영에 대한 규정이 있다. 일부 공간 및 전시는 디지털카메라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지 만, DSLR을 이용하는 촬영이나 특별한 목적으로 하는 촬영은 반드시 허가를 받아야 한다. 입구에서 신청하면 허가증을 발급해 주는데, 한 번에 10인 이내의 사 람이 매 정시부터 1시간 동안 촬영을 할 수 있으며, 허가증은 반드시 반납해야 한다.


※ 찾아가는길

2호선 삼성역 3번 출구에서 학여울 역 방향으로 200미터. 도보로 5분 소 요.(휘문고등학교 사거리)

버스는 143, 363, 2413, 3422 삼성역 하차

☎ 02-557-8898 www.kring.co.kr

평일 10:00~19:00 일요일 10:00~18:00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 휴관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68-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