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염일때 녹차를 마시면 염증을 가라앉힐수 있음.

카테고리 없음

by 여우소녀 2018. 3. 31. 15:35

본문

갑자기 복통 설사증상이 있어서 병원에 갔더니 장염증상이라고 한다. 몇일 약을 먹고 나아지긴 했지만 스트레스 성인지 자주 그런현상 생긴다. 단순한 장염은 과음 과식 차거나 매운음식을 먹었을때 생기기도 한다고 한다.



자주약을 먹는것이 부담이 되서 장염을 예방하거나 장염에 좋은 음식을 찾아서 먹었더니 어느정도는 효과가 있는것 같다.


1 장염에 효과있는 녹차


장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는 녹차는 타닌이란 성분이 있어 중국에서는 설사 예방 치료재로도 사용되었다고 한다. 설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진하게 우려마시는것이 좋다.


2 현미수프


설사가 심할때 좋은 현미스프는 내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작용이 있는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설사 로  탈수증이 있거나 체력이 떨어진 사람에게 좋은 식품이나 소화 흡수가 잘 안되는 단점이 있어 현미 스프 또는 현미죽으로 먹는것이 좋다. 소화가 잘 안되니 잠자기 전에는 피하는것이 좋다.


3 만성장염에 좋은 산사열매


만성 장염에 좋은 산사열매는 적당량을 보리차처럼 끓여서 마시는것이 좋다.


4 차처럼 마시는 차조기차 ( 자소엽 이라고도 한다. )


생선 게 어패류 알레르기 반응으로 장염증세를 보일때 찾잔에 넣고 뜨거운물을 부어 마시거나 날것으로 씹어 먹는방법도 있다. 특히 차조기는 탈모증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마치 보라색 깻잎같이 생긴 차조기 


장염때문에 고생한다면 산사 열매즙이나 녹차등 구하기 쉬운 재료로 복용을 하는것이 좋을듯 하다 특히 장염일때 보리차를 마시는 경우도 있지만 녹차를 마시면 좋아진다고 하니 설사 구토 등 심한 장염이 아니라면 복용해보는것이 좋을듯함.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