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잇몸 염증이 생겼을때 좋은 음식은?

카테고리 없음

by 여우소녀 2018. 4. 4. 20:37

본문

잇몸 염증이 생겼을때 좋은 음식은?




잇몸질환의 원인은 치태나 치석이 엉겨붙어 염증이 생기는것이라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입에서 냄새가 난다면 잇몸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요즘은 일년에 한번씩 치과에서 관리를 해줘서 스켈링을 해줘서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지만 간혹 잇몸염증이 생기면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이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예방도 되고 건강에도 좋아요.


잇몸염증이 있을때 천일염으로 염증 가라 앉히기..




예전에는 치약대신에 소금으로 칫솔질을 했는데요 옛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점점 나이가 들면서 느끼는것이 참.. 옛 어르신 말씀이 맞다고 자주 생각이 드는데요. 손가락으로 소금을 찍어서 맛사지 하듯이 하면 염증이 가라앉아요.


잇몸의 부기를 가라앉히는 다시마 가루.




다시마는 염증을 가라앉히고 국이나 무침 부각으로 꾸준히 먹으면 진통 작용에 좋아요. 특히 통증이 심하면 다시마를 까맣게 구워 가루를 만들어 잇몸에 발라주면 특약입니다.


가지꼭지 달인물은 진통 지혈 효과가 있다.




가지꼭지를 그늘에 말렸다가 적당양의 물을 넣고 물의 양이 반이 될때까지 졸인다음 굵은소금을 넣어서 양치질 하면 잇몸에서 피가나는것을 멈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과 통증을 가라앉히는 삼백초잎





삼백초는 진통 소염 지혈 작용이 있어 잇몸염증에 특히 좋은데요. 삼백초잎을 진하게 달여 그물을 마시고 염증이 있을때는 그늘에 말린후 소금물에 담궜다가 잇몸에 붙여 줌니다.


진통 작용이 뛰어난 범의귀 가루




한방약재로 많이 사용되는 범의귀가루는 석쇠에 올려 직접 불에 닿지않게 구운후 숨이 죽으면 잇몸에 바르거나 맛사지를 해줌니다.


잇몸병 요즘 가글만 하면 낳는다는 약도 많이 나오고 하지만 약초 또는 구하기 쉬운 소금으로도 염증을 가라앉힐수 있으니 가끔 치약대신 소금으로 양치질을 하는것이 평소 잇몸건강에 좋을듯해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