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룸임대업 임차인이 선호하는 원룸은?

부동산 이야기

by 여우소녀 2020. 5. 26. 15:55

본문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 했던가. 임대사업을 하려면 소비자라 할수 있는 원룸 임차인들의 성향을 알아야 하는데 사람들이 모두 선호하는 원룸이 다르니 이렇게 하면 원룸임대가 잘되고 수익이 높아진다고 말할수는 없을것이다.

 

하지만 경험상으로 비추어봤을때 이런원룸이 잘나간다는 공통점이 있다 누구나 알고 있을듯한 말이지만 말이다. 

밝은 원룸이 좋다 ~

햇볕이 잘들면 쾌적하기도 하지만 어두운 방에 비해 방이 좁아보인다. 그래서 방은 밝은것이 좋다.  햇볕이 잘들어 밝으면 좋겠지만 여건상 그렇지 않다면 밝은 조명과 밝은톤의 바닥재 그리고 벽지 사용을 하는것이 좋다. 

인테리어는 깔끔하게 ~ 

간혹 이렇게 알록달록 포인트 벽지를 주는 경우가 있다 . 원룸을 구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싫어한다. 아니 싫어한다기 보다는 좋아하지 않는다. 어린아이가 방을 얻는다면 모를까 ~

 

위치가 좋아야 한다 ?

역세권이나 교통이 좋거나 주변에 대학 , 공단이 위치한곳에 있으면 물론 임대가 잘된다. 그런데 그만큼 토지나 건물가격이 높으니 투자금대비 좋지 않을수도 있다 . 무조건적으로 좋은위치의 원룸건물이 수익이 잘 된다는 공식은 없는것 같다.

 

방 보여주기전 청소는 기본 ( 시설물 확인 )

첫인상이 중요하다 ~ 원룸을 임대하는 임차인의 경우에는 한번에 결정을 하는경우가 많이 있다 . 어떤사람을 만나던지 첫인상이 중요하듯이 방도 첫 느낌이 중요하다 방 보여주기전에 깔끔하게 청소를 해놓으면 그만큼 계약확률이 높아진다.

 

뭐 이외에도 지역에 따른 특징이 있으니 그런특징을 잘 파악한다면 원룸임대로 예상보다 높은 수익을 올리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내가 생각하는 지역적 특징이 있으나 내가 살고있는 지역에 해당될수 있으니 패스하기로 한다. 결국 내가 살고싶은 집은 방이 잘나간다 . 공통점은 그것이다. 그런데 희안하게 안나갈꺼 같은데도 임대가 잘되는 집이 있다. 남들은 임차인이 월세가 몇달씩 밀려 고민하는 집주인이 있는데 난 희안하게 그런일이 없으니 다행이랄까 .

 

주저리 써보았는데 별로 도움되는 글은 아닌듯 하다. 이글을 끝까지 읽으셨다면 꼭 댓글 남겨주시기를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