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밍 ( priming effect )효과란?
프라이밍효과란 먼저 제시된 자극이 나중에 제시된 자극의 처리에 영향을 준다는 현상을 타내는 심리학 용어이다. 한글로 표현하면 점화효과라고 한다. 이러한 점화효과는 입소문마켓팅 , 인플루언스 마케팅의 사례로 알수있는데 부동산에도 이런 프라이밍효과가 작용을 하게된다.
입소문에의한 마케팅에 적용하는방법을 버즈마켓팅 또는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한다. 버즈마케팅은 벌레가 윙윙거리는 소리를 의미하며 바이럴은 바이러스를 의미한다.
임대사업자가 알아야할 건물보수 ( 옥상방수 ) (1) | 2018.11.27 |
---|---|
2015년~ 2018년까지 2년간 분양아파트 평균 5억원씩 상승 (0) | 2018.11.24 |
부동산의 어원과 부동산의 의미 (0) | 2018.11.09 |
서울시 1호 민간주도형 재생사업 대선제분 영등포공장 (0) | 2018.11.07 |
온나라부동산 포탈로 오피스텔 주변정보 알아보기 (0) | 2018.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