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동산의 심리학 프라이밍 효과

부동산 이야기

by 여우소녀 2018. 11. 9. 12:24

본문

프라이밍 ( priming effect )효과란?


프라이밍효과란 먼저 제시된 자극이 나중에 제시된 자극의 처리에 영향을 준다는 현상을 타내는 심리학 용어이다. 한글로 표현하면 점화효과라고 한다. 이러한 점화효과는 입소문마켓팅 , 인플루언스 마케팅의 사례로 알수있는데 부동산에도 이런 프라이밍효과가 작용을 하게된다.



입소문에의한 마케팅에 적용하는방법을 버즈마켓팅 또는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한다. 버즈마케팅은 벌레가 윙윙거리는 소리를 의미하며 바이럴은 바이러스를 의미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