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수탐지업체 어떤업체를 선정해야 하는가?

부동산 이야기

by 여우소녀 2015. 1. 26. 10:09

본문

건물에 누수가 발생한다면 누수탐지를 의뢰하려고 여기저기 인터넷을 찾아보곤 한다. 그런데 누수탐지 업체 인터넷검색하면 여러곳의 업체들이 검색되는데 과연 이중에서 어떤업체에 의뢰를 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된다.


누수탐지는 기본적인 장비가 있어야 .


누수탐지는 기본적인 장비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누수탐지는 말그대로 누수지점을 탐지하는 업체 이다. 탐지를 위해서는 기본적인 장비가 필요 하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장비는 청음식 탐지기가 있을수 있다. 


누수탐지장비


청음식 탐지기는 누수지점을 찾아내는데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장비로 누수음을 증폭시켜서 누수지점을 찾게 된다. 이 장비는 주변소음의 영향을 받는 다는 단점이 있다.



가스식 탐지장비는 배관내에 탐지용 특수가스를 주입하여 누수되는 지점을 찾는 장비로 청음식 탐지장비의 단점을 보완해주며 미세한 누수지점까지 확인 탐지가 가능하다. 미세누수의 경우 청음탐지기에 파악이 되지 않는경우도 있으므로 가스식 탐지장비를 사용하게 되면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탐지를 가능하게 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위의 두가지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면 주택 아파트 빌라등의 누수탐지는 정확한 탐지가 가능하다고 본다.


이외에 요즘 열화상 카메라 또는 내시경 장비를 보조적으로 사용하며 외부배관 건물 빌딩 학교 또는 배관의 구간이 긴경우 관로탐지기를 사용하여 배관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여 누수탐지를 경우도 있다. 


누수탐지는 모든 누수를 탐지가능하지는 않다.


누수탐지 업체에 의뢰할때 주의할점은 누수탐지장비로 모든 누수가 탐지가능하지는 않다는 점이다. 누수탐지는 배관의 누수탐지를 하는것이지 빗물누수 또는 방수 건물의 하자 부위를 찾아내는 탐지작업이 아니다. 또한 수압검사가 불가능한 오픈된 배관 (하수관로) 등의 경우에도 누수탐지가 불가능하다. 노후된건물을 자세히 보면 백화현상이 있는경우를 흔하게 볼수 있는데 이는 지속적인 누수로 인한 경우가 많이 있다. 배관누수의 경우 누수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되며 비가오는경우 또는 결로현상의 경우처럼 샜다 안샜다 하는 누수인경우 탐지자체가 불필요한경우도 있으니 참고해서 탐지업체에 의뢰를 하는것이 좋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