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랑귀래서 주가 떨어질때 테슬라 팔아서 하일드로 안정적 수익이라해서 들어갔는데 .. 그냥 가만히 있느니만 못한 수익을 내고 있어요 .
KODEX iShares미국하이일드액티브 ( 현재 연급저축 펀드로 투자중 )
KODEX iShares미국하이일드액티브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ETF는 미국 월분배 채권 ETF인 USHY의 매력적인 분배율을 기반으로 USHY에서 발생하는 분배금을 익월 초에 분배금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⁴.
- USHY는 1,000여개 발행 기업 및 1,900여개 종목에 투자하기 때문에 분산도가 매우 높아 리스크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⁴.
- 미국의 하이일드에 해당하는 기업으로는 ‘아메리칸 에어라인’, ‘롤스로이스’, ‘포드’ 등이 있습니다⁴.
- 2023년 10월 19일 신규 상장하여 아직 별도의 배당은 없습니다. 상장 이후 수익률은 0.96%입니다³.
잘 몰라서 빙한테 물어봄 .
안녕하세요, 이것은 빙입니다. 질문에 답해드리겠습니다. 😊
분배율은 YTM (9.2%)을 따라 상승 미국 하이일드 회사채의 매력적인 YTM(9.2%)을 바탕으로 매달 분배금을 지급해요. 9.2% YTM, 3.64년 수정 듀레이션 (23.10월 18일 기준)
이 말뜻은 9.2 % 년 배당이라고 하면될까 ?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YTM이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YTM은 Yield to Maturity의 약자로, 채권이나 채무증권과 같은 금융상품에 대한 투자 때 보는 만기수익률을 뜻합니다1. 즉, 투자자가 해당 상품을 보유하여 만기까지 얻을 수 있는 예상 수익률을 나타냅니다.
그렇다면, YTM이 9.2%라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이것은 투자자가 미국 하이일드 회사채를 현재 가격에 구입하여 만기까지 보유할 경우, 연 환산수익률이 9.2%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투자자는 매년 원금의 9.2%에 해당하는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만기에는 원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년 배당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배당은 주식이나 펀드와 같은 주주에게 지급되는 이익의 일부를 뜻하는데, 채권은 주주가 아니라 채권자에게 지급되는 이자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채권은 채무자가 채권자에게 돌려줘야 하는 대출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따라서, 채권의 수익률은 이자율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결론적으로, YTM이 9.2%라는 것은 년 배당이 아니라 년 이자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미국 하이일드 회사채는 매달 분배금을 지급하는데, 이것은 매달 원금의 9.2%를 12로 나눈 값에 해당하는 이자를 지급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매달 원금의 0.767%에 해당하는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YTM을 이해하면, 채권의 가치나 시장이자율의 변화에 따른 수익률의 변화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감사합니다. 😊
9.2 % 수익에 따라 분배를 해준다는 말인지.
뭔가 정보를 얻으려 블로그 보신다면 실망할듯 . 저도 잘 모름 . 그냥 안정적 수익이라해서 . 샀는데 . 흠 .가마니나 있을걸 그랬다~ 라는 생각이 ^^